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중국

일본

영국


HOME > 국가별정보 > 뉴질랜드




전기관련 : 230V, 50 HZ

TV 수신 : PAL 방식 사용



학생비자, 취업비자 : 비자기간 1년 이상

이민비자 : 영주권 발급 후 5년 이내

시민권자 : 한국체류 21개월 이상으로 통관이 가능하나 조금 까다로움

영주권자 : 발급 5년 이내의 영주권을 소지하면 가장 통관이 수월합니다. 영주권을 소지하신 분은 5년 이내에 여러 번 통관이 가능합니다. 5년 이후에는 한국에서 21개월 이상 체류한 경우에만 면세 통관 자격이 주어집니다.

장기사업비자 & 취업비자 : 비자상의 기간이 1년 이상 있어야 면세 통관자격이 주어집니다.

GUARDIAN 비자 : 미성년 자녀의 보호자가 받는 비자로 1년 이상 기간이 있어야 면세 통관자격이 주어집니다.

* 세금관련 신제품, 중고제품에 관계없이 세금을 부과하며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 한국산 냉장고, 세탁기는 뉴질랜드에서 반 덤핑관세에 해당되어 중고품, 신제품에 관계없이 높은 관세가 부가됩니다.(한국산 메이커인 삼성,대우,LG등의 제품만 반 덤핑관세에 해당됩니다.) 현재는 1년 이상의 WORK VISA, STUDENT VISA 또는 영주권이 없으나 이미 이주공사를 통하여 이민성에 신청 접수를 하고 접수증을 받았을 경우 세금을 내지 않고 종전과 같이 공탁금만 내면 통관이 가능하며, 공탁금은 반환이 가능하지만 세금은 뉴질랜드 정부에 귀속됩니다.

* 현재 중점적으로 검사하는 품목이 음식물, 청소기, 주방용품, 나무로 만들어진 물건(대나무,바구니 등) 야회 생활용품(GOLF CLUB, 자전거, 낚시용품 등) 식물씨앗, 동물 박제, 상아, 의약품 등이 해당됩니다.



구분     AUCKLAND CHRISTCHURCH WELLINNGTON
선박항해     15~20일 20~21일 23일
관봉 및 통관     5~7일 5~7일 5~7일
자택운송     2~4일 3~4일 3~5일
운송일정은 선박 스케줄 또는 현지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여권

비자사본

통관 시 고객본인의 자필Sign이 들어간 “UNACCOMPANIED PERSONAL BAGGAGE DECLARATION와 여권.

만일 불가피한 사정으로 그 일정에 맞춰 출국을 못하시는 경우에는 우편으로 보내주시고 뉴질랜드 통관 담당자에게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공 안된 식품, 씨앗,농산물, 꿀, 유제품, 녹용 등 동식물 관련 모든 품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 외 한국에서 사용되어 토양이 묻어있을 제품 ( 자전거 바퀴, 청소기, 캠핑장비, 운동 기구 등 ) 모든 제품에 미리 깨끗한 청소를 하셔야 합니다. 그 외 주류와 담배 금지되어 있으며 WOODEN PACKING 은 필히 방역을 하셔야 합니다.



20FT 단독 이용 시 컨테이너배달도 가능하나 지역에 따라 컨테이너 진입이 불가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뉴질랜드 창고 보세구역 내 에서 화,금요일에 맞춰 통관 후 트럭으로 옮겨 실어 배달하게 됩니다. 배달 시 큰 가구,책상,식탁, 침대와 같은 큰 물품은 조립을 해드리며 쓰레기 수거도 당일 같이하게 됩니다.

양문형 냉장고, 3인 이상의 큰 소파, 김치냉장고 와 같이 큰 제품은 고객님께서 구입하신 주택을 고려하셔서 가지고 가실 것을 권유합니다. DIOS 냉장고 혹은 김치냉장고 중 리니어 압축방식의 제품은 작동이 안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현지 아파트 및 2층 이상의 주택은 계단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여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사용시 토양이 묻어 있는 제품은 모두 깨끗이 세척하시면 됩니다.
(자전거 바퀴, 청소기, 캠핑장비, 운동기구, 신발 등 흙이 묻어있는 모든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