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이사 FAQ

공지사항

보험사고접수

온라인상담

온라인견적



HOME > 해외이사정보 > 공지사항


제목 말레이시아 해외이사 전문 운송,통관/생활정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1-03 오후 1:27:38 조회수 420


말레이시아 해외이사전문 운송, 통관/생활정보

안녕하세요..
해외이사 전문기업 코엑스해운 입니다.

찬바람과 함께 기온이 매우 차갑고 여튼 황사까지 날리는 목요일 아침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에서 사업하기 위해 가족이 모두 이주하는 고객으로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물건 포장하는 모습과 운송 및 생활정보,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로 이주하는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점은 현지 주택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한국에서 사용하던 이삿짐을 가져가야 하는지 많이 궁금해 합니다.

현지 아파트일 경우 옵션과 비옵션으로 구분되며 옵션일 경우 기본적인 가구와 전자 제품은 구비가 되어있습니다.
임대료 역시 옵션은 많이 비쌉니다.

이주를 할 계획이라면 주택 임대료가 비싸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갖고 현지 주택 가격을 수시로 체크해서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현지 물가는 대체로 저렴한 편이나 전자제품, 가구류 등을 비싸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물건들이 사용한지 오래되지 안았다면 가져가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현지에 한국 식품점이 있어 한국 식품 구입이 가능하나 비싸기 때문에 이삿짐 가져갈 때 어느 기간동안 먹을 수 잇는 식품을 가져가는 것도 좋습니다.

주로 가져가는 식품으로 집에서 담근 고추장, 된장,간장, 라면, 당면, 김건어물, 미역, 양념류, 캔, 고춧가루, 멸치 등을 가져갑니다.

고춧가루나 멸치는 변질될 우려가 있으니 잘 건조시켜 진공으로 포장해 가야합니다.

말레이시아 해외이사 화물 품목으로 가구는 많이 가져갑니다.
현지에서 구입도 가능하나 품질이 떨어지고 한국인 취향에 잘 어울리지 않아 우리 제품을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가구 포장하는 방법으로 빈 공간이 있는 서랍장은 가벼운 의류를 채워 넣은 상태로 포장하고 분해할 수 있는 가구는 분해서 포장하고 현지에서 조립 후 자리에 세팅해 드리니 조립헤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한국인에 피부에 잘 맞는 샴푸나 린스, 화장품 등도 챙겨가는 것이좋고
세제류,애기용품,여성용품도 우리 몸에 잘 맞는다고 하니 가져갈 수 있는 만큼 구입해 가는 것도 좋습니다.

전지,전자 제품으로는 냉장고, 세탁기, 김치냉장고, 전기오븐, 밥통, 밥솥, 컴퓨터 등을 가져가는데 말레이시아는 240V, 50HZ로 한국의 전압과 차이가 있어 트랜스를 구입해 가셔서 사용해야 고장을 줄일 수 잇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니어 컴프레셔 방식의 전자 제품은 작동이 안되는 경우가 많으니 가져가2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이사 운송 과정
1. 해외이사 결정이 되면 상담과 견적을 받음.
2. 포장할 회사가 결정되면 포장하게 됨.
3. 선적을 위해 국내항으로 운송.
4. 수출면허 발급
5 .선적
6. 목적지 항 도착
7. 목적지 통관 및 배송.
말레이시아에서 해외이사 화물 통관은 이상한 물건만 아니면 어려움이 전혀 없으면 통관 기간은 3-5일면 됩니다.
운송기간은 대략 17-20일 정도 소요되며 다른 이삿짐과 같이 모아갈 경우 조금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해외이사 궁금한 점 있으시면 코엑스해운에 문의해주십시오.
자세하게 안내해드립니다.

명품 해외이사 전문기업 코엑스해운 (주)

해외이사,귀국이사,상업화물, 전시화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