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이사 FAQ

공지사항

보험사고접수

온라인상담

온라인견적



HOME > 해외이사정보 > 공지사항


제목 뉴질랜드 해외이사 파손문제와 해결방법/선박운송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9-06 오전 10:50:33 조회수 550
뉴질랜드 해외이사 파손문제와 해결방법/선박운송


안녕하세요..
해외이사를 하다보면 국내에서 포장이나 아무런 문제 없이 잘하고 있지만 현지에서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가 종종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이 왜 발생되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발생하더라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뉴질랜드는 북섬과 남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국가로 깨끗한 자연환경과 국제 관광 국가로 많이 알려져 있어 한국인도 유학이나 이민으로 많이 이주하는 국가 입니다. 주로 북섬의 오클랜드로 해외이주를 많이 하는 편이고 남섬은 크라이스트처치로 많이 들어갑니다.

해외이사 화물이나 상업화물도 선박이나 항공등을 이용 오클랜드로 들어가는 물량이 많고 요즘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해외이사 화물에 문제가 생기는 요인

1.국내 운송 업체의 포장 미숙이나 비용을 아끼기 위해 약한자재를 사용했을 때 판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운송 업체의 업무 능력이 부족할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3. 컨테이너에 적재할 때나 내릴 대 파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현지 대리점이 전문 업체가 아닌 경우 통관이나 배송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5. 국내 운송업체와 운송계약서를 정확하게 하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할 때 책임에 대한노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문제를 방지하거나 최소하하기 위해서는 국내 해외이사 전문 업체에 맡기되 서류상도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장이 완료된 이사화물을 컨테이너에 적재하고 있는 모습으로 높게 쌓아야하기 때문에 밑에 있는 물건이 눌려 파손될 수 있음으로 포장 자재가 두껍고 강해야 합니다.

식탁 포장하는 모습으로 안전을 위해 다리는 분해하고 3미리 두께의 토이론으로 감싼후 종이 골판지로 포장해야 안전합니다.

포장이 완료되면 국가,고객며으 갯수가 정화하게 되어있는 스티커를 박스위에 부착해 놓고 어떤 품목이 들어있는지 기재해 놓아야 현지에서 정리할 때 쉽게 찾을 수 있고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물건을 고객님 집에서 내리기 전에 당사 현장팀장과 고객님이 물품명세서를 작성하게 되며 1부는 고객님이 보관하고 있다가 뉴질랜드에 물건이 집으로 들어올 때 갯수가 맞는지 명세서를 보고 체크하시면 됩니다.

해외이사 화물을 싣고 가야할 컨테이너로 컨테이너 번호가 있으며 적재하고 난 후에는 SEAL(좌물쇠)을 채우고 국내 선적항으로 운송하게 됩니다.

컨테이너 번호와 SEAL NO 는
오직 한개 밖에 없어 내 이사화물을 실도 가는 컨테이너가 어느 선박에 실려 있고 지금 어디쯤 가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에 도착한 이사화물은 통관을 거쳐 배송이 이루어지는데 통관시 식품은 가다롭게 검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될 수 있으면 가져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뉴질랜드 해외이사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해외이사, 이민, 유학이사, 귀국이사, 수출화물운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