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이사 FAQ

공지사항

보험사고접수

온라인상담

온라인견적



HOME > 해외이사정보 > 공지사항


제목 호주 해외이사 화물과 상업화물 통관방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8-21 오후 5:58:39 조회수 382
호주 해외이사 화물과 상업화물 통관방법


안녕하세요..

추위도 물러나고 화창한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2월도 오늘이 마지막 날이네요..

해외이사 화물을 포장하다 보면 식당이나 장사를 위해 상업용품들을 가져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사화물과 상업화물 운송은 어떻게 해야하며 통관에 대해 알아봅니다.

해외이사 화물은 자격요건이 갖춰져있다면 면세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상업화물은 현지 통관시 관,부과세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동일한 고객님이라 할지라도 이사화물과 상업화물은 별도로 수출면허를 받아야하고 운송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상업화물을 이삿짐으로 면허를 받아 운송하다 호주에서 통관시 걸리면 많은 세금이 부과되고 이사화물도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 업무담당자에게 미리 상담을 하고 포장과 운송을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식당을 차리기 위해 가져가는 상업용품들은 별도로 포장해야 하며 파손이 발생하기 쉬운 물건은 겉에 나무상자로 포장해 가는 것도 좋습니다.

호주에서 각목이나 목재는 통관시 필요한 열처리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기 대무에 상업화물을 많이 운송해 본 경험이 있는 업체에 맡기는 것이좋습니다.

호택 주택들 대부분 수납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책장이나 서랍장과 같은 가구를 많이 가져가는 편으로 공간에 가벼운 물건을채워 포장하기 대무에 비용절약에 많은 동움이 됩니다.


식탁의자나 책상의자도 박스에 넣은후 공간에 주방용품 또는 이불등을 꼼꼼하게 채워 포장하며 분해할 수 있는 물건은 분해해 포장하는 것이 좋을 수 도 있습니다.

신발이나 자전거 바퀴등..
흙이 묻어있어서는 안되기 때문에 사전에 깨끗이 털거나 씻어놓아야 하며 신발안에 신문지나 선화지를 넣고 포장하는 것도 냄새 방지나 곰팡이가 피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포장이 완료된 물건은 컨테이너에 적재 후 국내 선적항으로 운송되고 수출면허를 받은 후 목적지를 향해 출발하게 됩니다.

한국에서 호주까지 운송기간은 상황에 따라 약간 차이는 있지만 대략 40-50일 정도 소요됩니다.

호주 해외이사, 상업화물에 대해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해외이사,수출화물,귀국이사,선박 상업화물

8-21